포켓머니 poketmoney

오딘(Odin)은 마블 코믹스 세계에 등장하는 캐릭터이다. 북유럽 신화의 신 오딘을 모티브로 하였다. 


로키(Loki)는 마블 코믹스 세계에 등장하는 가공의 거인으로, 토르의 동생이다. 북유럽 신화의 동명의 신 로키를 모티브로 하였다. 


프리가(Frigga)는 마블 코믹스가 발행하는 만화책의 등장인물로, 스탠 리, 로버트 번스타인, 조 시놋에 의해 만들어졌다. 북유럽 신화의 여신 프리그를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토르의 어머니로 잘 알려져 있다. 2011년 공개된 영화 《토르: 천둥의 신》에서는 러네이 루소가 연기했다. 


헬라(영어: Hela)는 마블 코믹스의 슈퍼빌런 캐릭터이다. 북유럽 신화의 헬을 모티브로 한 여성 캐릭터로, 신화에서는 장난의 신 로키의 딸이나, 마블 유니버스의 아스가르드에서는 오딘의 첫 자식이자 헬(헬헤임)과 니블헤임의 지배자이다. 토르에 대적하는 악당으로 등장한다. 1964년 3월 《저니 인투 미스터리》 102호에 처음 등장했고, 스탠 리와 잭 커비가 공동 창작하였다. 



러네이 루소

본명
르네 마리 루소
Rene Marie Russo
출생
1954년 2월 17일 (66세)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국적
미국
직업
배우, 모델
활동 기간
1972년-현재
학력
버로우 고등학교
배우자
댄 길로이 (1992년-현재)
자녀
1녀



케이트 블란쳇

케이트 블란쳇(영어: Cate Blanchett, 1969년 5월 14일 ~ )[1][2]은 오스트레일리아의 배우이자 연극 연출가이다. 여섯 번의 AACTA 어워즈(오스트레일리아 영화 텔레비전 예술 아카데미상), 두 번의 미국 아카데미상, 세 번의 미국 배우 조합상(SAG), 세 번의 골든 글로브상, 세 번의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BAFTA) 수상을 포함하여 국제적인 명성과 많은 찬사를 받았다. 블란쳇은 1998년 세자르 카푸르 감독의 영화 《엘리자베스》에서 엘리자베스 1세 역을 맡아 유명세를 얻기 시작해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BAFTA) 여우주연상, 골든 글로브상 영화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 수상과 함께 미국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에 처음으로 후보로 올랐다. 2004년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영화 《에비에이터》에서 캐서린 헵번을 연기해 미국 아카데미상 여우조연상을 포함한 여러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며, 비평가들에 호평과 많은 찬사를 받았다. 2013년, 우디 앨런 감독의 영화 《블루 재스민》에서 재스민 프랜시스 역을 연기해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을 포함한 수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블란쳇은 엘리자베스 1세를 두 작품에서 연기함으로써 같은 역할로 미국 아카데미상에 후보에 오른 여섯 명의 배우 중 유일한 여배우이다. 그녀는 미국 아카데미상을 두 차례 수상한 유일한 오스트레일리아인이다. 또한 영화 《노트 온 스캔들》(2006), 《아임 낫 데어》(2007)과 《캐롤》(2015)를 포함하여 일곱 번의 미국 아카데미상 후보로 올랐다. 그녀의 다른 주목할만한 영화로는 《리플리》(1999), 《바벨》(2006),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2008), 《로빈 후드》(2010), 《드래곤 길들이기 2》(2014)와 《신데렐라》(2015)가 있다. 큰 예산의 영화에서 그녀의 주요 역할은 피터 잭슨 감독의 《반지의 제왕 3부작 시리즈》(2001-03)와 《호빗 3부작 시리즈》(2012-14)에서 갈라드리엘 역이 있다. 그녀는 마블 스튜디오의 《토르: 라그나로크》에서 헬라 역으로 캐스팅 되었다.
블란쳇은 또한 광범위한 무대 경력을 갖고 있으며, 네 차례의 헬프만 어워드 연극부분 최우수 여자배우상을 수상하였다. 이전 역할은 국립 연극예술재단(National Institute of Dramatic Art)의 《일렉트라》(1992)의 주연을 포함해, 시드니 벨 보어 세인트 극장의 《햄릿》(1994)에서 오필리아, 웨스트 엔드 극장의 《플렌티》(1999)에서 수잔 트러헌과 시드니 극장의 《헤다 가블레르》(2004)에서 주연을 맡았다. 2008년부터 2013년까지, 남편 앤드루 업턴과 함께 시드니 극단의 공동 CEO이자 예술 감독이었다. 무대에서 다른 역할은 시드니 극장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2009)에서 블랑슈 뒤부아 역으로 뉴욕 브루클린 아카데미 오브 뮤직과 워싱턴 D.C.의 케네디 센터에서도 공연하었고, 시드니 극장의 《Yelena in Uncle》(2011)에서 반야 역으로 워싱턴 D.C.의 케네디 센터과 뉴욕 링컨 센터에서 공연하였으며, 시드니 극장의 《The Maids》(2013)에서 클레어 역으로 뉴욕 링컨 센터에서 공연하였다.
블란쳇은 오스트레일리아 정부가 오스트레일리아 사회 100주년을 기념하며 제작한 금메달을 받았다. 그녀는 2012년 프랑스 정부가 수여하는 문예공로훈장(Ordre des Arts et des Lettres) 슈발리에를 받았다. 예술, 자선 및 사회에 대한 특별한 공헌을 인정받아 뉴사우스웨일스 대학교, 시드니 대학교, 매쿼리 대학교에서 명예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15년 케이트 블란쳇은 영국 영화 기관(BFI) 펠로우로 선출되었고, 뉴욕 현대미술관은 케이트 블란쳇을 기려 제8회 필름 베너핏(MoMA’s Annual Film Benefit)을 열었다. 2017년 블란쳇은 국제적인 무대에서 활약하는 영화 배우로서 공연 예술에의 저명한 공훈을 인정받아 오스트레일리아 훈장 컴패니언(AC)을 받았다. 블란쳇은 예술 단체의 이사로 독창적인 기여를 통해 기부하는 등, 여성과 젊은 예술인을 위한 지지자로서 인도주의 및 환경 보호 운동의 후원자로 활동하고 있다


필립 앤서니 홉킨스 기사(영어: Sir Philip Anthony Hopkins, CBE, 1937년 12월 31일~)은 웨일스의 배우이다. 그는 가장 위대한 배우 가운데 한 명으로 여겨진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