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머니 poketmoney

엑스맨(영어: X-Men)은 마블 코믹스에서 발행되는 코믹에 나오는 슈퍼히어로 팀이다. 또한 그들이 등장하는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제목으로 사용되고있다. 작가 스탠 리(Stan Lee)와 만화가 잭 커비의 합작으로 이루어진 엑스맨은 더 엑스맨#1이라는 이름으로 1963년 9월에 처음 발행되었다. 점점 늘어나는 반(反)돌연변이 정서를 갖고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찰스 제이비어 교수(Professor Xavier)가 뉴욕의 웨스트체스터에 있는 자신의 맨션에 어린 돌연변이들을 모아 인류에 이익을 위해 훈련을 시키는 것으로 기본설정이 되었다. 자비에 교수는 돌연변이들도 영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 하고자 했고, 사이클롭스(Cyclops), 아이스맨(Iceman), 엔젤(Angel), 비스트(Beast), 그리고 마블 걸(Marvel Girl)이자 진 그레이(Jean Grey)로 알려진 돌연변이들을 설득해 자신의 그룹에 들어오도록 했다. 그리고 그 그룹은 '엑스맨(X-Men)'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X-Men의 뜻은 보통사람들과는 다르게 돌연변이들만 갖고있는 특별한 힘의 근원인 유전자 X(X-gene)에서 따온 말이다. 하지만 처음 제작당시에는 X라는 알파벳은 보통 인간들이 갖고있지 않은 새로 추가된 힘(extra)의 X를 뜻했었다. 돌연변이 유전자의 발원지는 방사선 피폭에 의한 것이라고 하기도 한다.
엑스맨의 첫 발행본에서는 매그니토(Magneto)라는 엑스맨의 최대의 적 또한 등장하는데, 그는 수십 년 간 연재되는 코믹에서 자기 자신과 그의 팀 뮤턴트 형제단(Brotherhood of Mutants)(엑스맨 이슈 #4)과 반복되는 전투를 갖는다. 엑스맨 세계에서 특히 주목받는 등장인물이 있는데, 그들은 울버린(Wolverine), 스톰(Storm), 콜로서스(Colossus), 나이트크롤러(Nightcrawler), 로그(Rogue), 그리고 사이클롭스 (마블코믹스)(Cyclops) 있다. 매그니토의 팀을 제외하고도 엑스맨은 다른 악당들과도 많이 싸우는데, 그들로는 센티널(Sentinels), 아포칼립스(Apocalypse), 미스터 시니스터(Mister Sinister), 그리고 헬파이어 클럽(The Hellfire Club)이 있다.
엑스맨 코믹은 애니메이션, 비디오게임, 그리고 대성공을 거둔 영화 시리즈가 있다. 


헐크(Hulk)는 마블 코믹스의 만화 캐릭터이다. 작가 스탠 리와 만화가 잭 커비가 창조한 캐릭터로 1962년 5월에 《인크레더블 헐크》 1호에서 처음 등장하였다. 1977년부터 1982년까지 CBS에서 《두 얼굴의 사나이》(The Incredible Hulk)란 제목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방영되었다. 리안이 감독한 영화 《헐크》가 2003년에 개봉하였고, 리부트한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가 2008년에 개봉하였다.
피부색은 초록색 피부(일반 헐크)와 빨간색 피부(레드 헐크)를 가졌고 엄청난 체력을 가진 인물이기도 하고, 육체적으로 약하고 감정적으로 유보적인 물리학자 로버트 브루스 배너 박사이기도 한데, 두 사람은 독립적인 인격체로 존재하고 상대방에 대해 원망하고 있다.


아이언맨(영어: Iron Man)은 미국 만화 마블 코믹스에 등장하는 슈퍼히어로이다. 스탠 리, 래리 리에버가 줄거리를 담당하고 돈 헤크와 잭 커비가 그림을 맡았다. 아이언맨은 1963년 3월 서스펜스 이야기 39호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부유한 사업계의 거물이자 바람둥이, 기발한 공학자, 천재인 앤서니 에드워드 스타크(영어: Anthony Edward Stark)는 대량살상무기를 만들던 중 납치를 당해 가슴에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그는 자신의 목숨을 살릴 수 있는 원자로 수트를 입고 탈출에 성공했다. 이후 스타크는 그의 회사인 스타크 인더스트리에서 디자인한 무기와 다른 기술적 장치들을 수트에 장착했다. 그는 아이언맨으로서 세계를 보호하기 위해 수트와 그 이후 개량 버전들을 사용했다. 그러나 그는 처음에 진짜 자신의 정체를 숨겼다. 초기에 스탠 리는 아이언맨을 냉전과 관련시켜 만들었고, 미국의 기술과 사업의 역할을 공산주의와의 싸움에 이용하는 것을 표현했다.[2] 아이언맨의 이후 이미지는 재탄생되어 냉전의 주제를 벗어나 테러리즘과 회사범죄를 다루기 시작했다.[2]
초기에 아이언맨은 스탠 리에게 냉전의 주제, 특히 공산주의와의 싸움에서 미국의 기술과 산업의 역할을 탐구하는 매개체였다. 그러나 이후 아이언맨은 냉전의 모티브에서 당시의 현대사안으로 옮겨졌다.[3]
캐릭터 출판 기간 중 대부분의 시간, 아이언맨은 어벤저스의 창립 회원이었고, 그의 만화책 시리즈에서 여러 생을 살기도 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이 캐릭터를 맡았다. 2008년 아이언맨을 시작으로, 그는 인크레더블 헐크에서 카메오를 맡았으며, 이후 2편의 아이언맨 영화인 아이언맨 2와 아이언맨 3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이후 어벤져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스파이더맨: 홈커밍,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도 이 역할을 맡았다.
아이언맨은 IGN의 2011년 "100대 만화 영웅들"에서 12위를 차지했으며,[4] 2012년 "어벤져스 50명" 중 3위를 차지했다



닥터 스트레인지(Doctor Strange, 본명: 스티븐 빈센트 스트레인지, Stephen Vincent Strange)는 마블 코믹스에서 출간한 만화책에 등장하는 슈퍼히어로 공상 캐릭터이다. 공동 작가 스탠 리와 스티브 딧코가 창작했으며, 1963년 7월 스트레인지 테일스 #110 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과거에 신경외과의사였고 현재 마법과 초자연적인것으로부터 지구를 보호하는 소서러 슈프림(Sorcerer Supreme)으로 활동하고 있다.
실버 에이지 시대에 처음으로 나온 후, 닥터 스트레인지는 단독 작품 또는 마블의 작품으로 비디오 게임, 애니메이션 TV 프로그램, 오리지널 비디오 그리고 트레이딩 카드 같은 상품에서도 출연하였다. 



니컬러스 조지프 "닉" 퓨리 대령(Colonel Nicholas Joseph "Nick" Fury)은 마블 코믹스 세계에 등장하는 가공의 대령, 스파이이다. 스탠 리와 잭 커비에 의해 만들어졌다. 본 유니버스에서는 백인으로 나오지만 얼티메이트 마블 유니버스에서는 흑인으로 나온다. 참고로 얼티메이트 마블에서 나오는 닉 퓨리는 새뮤얼 L. 잭슨의 외모와 영화속의 성격을 기반으로 하여 만든 것이다. 그는 그의 초상권을 마블 사가 사용하는 대신에 아이언맨을 시작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프랜차이즈 영화 9편에 출연하는 계약을 맺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