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머니 poketmoney

안녕하세요. 부업은용돈입니다.

아직 수익산출이 되지 않고있지만 어떻게하면 수익이 날까 간간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 중, 블로그라는것을 알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애드센스 라는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는 어떻게 해야하나 하고있었는데요.

저를 포함한 많은 초보 블로거분들이 포스팅, 글쓸거리가 없어서 고민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데 있어서 유용한 방법에대한 내용을 포스팅해볼까합니다.





블로그 통계를 통해서 검색유입이 어떤 키워드로 되는지 알아보자.


대표적인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Tistory)블로그, 다음 블로그, 구글 블로그, 워드프레스, 텍스트큐브, 이글루스 등 블로그 종류는 많습니다.

이 많은 블로그들의 장단점은 다음에 따로 포스팅 하기로 하겠습니다.

블로그들은 이미 관리를 하고 통계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는데요. 어떤 검색어로, 어떤 경로로 유입이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통계나 분석, 유입경로 등으로 친절하게 적혀져 있고 클릭만하면 볼 수 있습니다.

거기서 어떤 검색어로, 어떤 경로로 나의 블로그에 사람들이 들어왔는지 확인한다면 

조금 더 유입확률이 높은 키워드를 선정하여 포스팅을 할 수 있겠죠?

PC나 모바일 어떤것으로 유입이 되었는지, 어떤 검색어로 유입이 되었는지 %(퍼센트) 혹은 숫자로 나오기 때문에 쉽게 확인할 수 있을거에요.


키워드. 검색어는 큰 키워드작은 키워드로 나뉩니다.

큰 키워드는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키워드이고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우리같은 초보자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맛집, 데이트장소, 여자친구선물을 검색하면 수~많은 블로그들이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사이에 우리 블로그가 노출이 되려면 몇개월 몇년은 걸리지 않을까요? 

물론 블로그를 체계적으로 잘 하시는 분들은 빠르게 가능하실수도 있겠지만! 저는 그렇게 못할것같아요.


우리는 초보 블로거입니다. 그래서 작은 키워드를 노려야 합니다.

작은 키워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음... 홍대맛집 이라는 키워드 보다는 서교동 가볼만한곳? 이런식으로 큰 키워드를 피해서 틈새를 노려야 하는거죠.

예시가 적절했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큰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아래에 붙어있는 연관검색어를 확인해보자.


'맛집' 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봅니다.

그러면 아래에 홍대맛집, 강남역맛집, 일산맛집, 파주맛집, 수원맛집, 인천맛집, 남양주맛집 등 연관검색어가 나옵니다.

물론 이 연관검색어도 우리에겐 큰 키워드지만 그래도 비교적 '맛집' 이라는 키워드보다는 작은키워드에 속하죠.

맛집은 워낙 강한 키워드기때문에 우리가 쓸 어떠한 주제의~ 키워드의~ 연관검색어중에서는 작은 키워드가 분명 있을겁니다.

그 작은 키워드부분을 우리의 생각을 덧붙여 주제를 만들고 파고들어가봅니다.


또 다른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티스토리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기 전에 보시면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에드센스, 티스토리 네이버노출, 티스토리 애드센스신청, 티스토리 스킨, 티스토리 글쓰기, 티스토리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만들기 등 컨텍스트 자동완성이 나오죠?

이 자동완성에 나오는 키워드들도 확인하고 포스팅해나가면 되겠습니다.


글을 쓰기 전에 주제를 정했다면 주제를 적고 생각을해보자.


'운동' 이라는 주제를 적고, 떠오르는 것들을 일단 적어보겠습니다.

운동-홈트레이닝-홈트레이닝기구-운동복-맨몸운동 등등 너무나 많이 떠오르겠죠.

그러면 얘네들을 이용해서 소재를 만들어봅니다.

홈트레이닝 방법

홈트레이닝 기구 추천

예쁜 기능성 운동복

맨몸운동 종류 이런식으로요.

지금 살짝 예를 들었을 뿐이지 조금만 생각하고 검색해본다면 포스팅 할 거리는 무궁무진하지 않을까요!?

어떠한 큰 주제를 정했다면 세부적으로 나눈 다음 그것에 대해서 포스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블로그 초보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작은 키워드를 노려야 합니다.

'맛집'을 주제로 정하고 '인기메뉴',홍대대박맛집' 과 같은 사람들이 적당히많이(?) 쓰는 키워드를 사용했을 때 밀릴 가능성도 큽니다.

키워드가 커질수록 우리는 밀립니다. 밀린만큼 노출이 되지 않으니 방문자수가 오르지 않고 우리는 지쳐 그만두게 됩니다.

작은 키워드, 틈새를 노려 조금씩 유입이 되기 시작한다면 블로그지수는 상승할것이고 점점 키워드를 키워나가면 됩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돌아다니며 댓글을 보고 사람들의 질문을 관찰해보자.

 

요즘은 너무나도 많은 정보들이 흘러 넘치고있기때문에 많은것을 보고 접할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의 아이디어를 내것과 합쳐 새로운것을 만들수도 있죠.

그중에서 댓글에서는 그 정보글에 대해서 많은 질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질문이 우리가 포스팅 해야 할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 어떻게 받아요? → OO마트 할인쿠폰 발급받고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아이폰 쓰다 왔는데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이 있나요? → 갤럭시노트10 필수 어플 추천

집들이 가는데 뭘사가야할까요? → 신혼부부 집들이 선물 BEST3


이런식으로 댓글에 남겨져 있는 질문을 보고 포스팅거리를 생각 할 수도 있습니다.

포스팅거리가 될 수도 있지만 나아가서는 어떤 제품을 만들수도 있겠죠.

누군가 찾는다는건 사업화가 될 수도, 즉 돈벌이가 될 수도 있다는것입니다.

하지만 저도 말뿐이지 실행에 옮기진 못해서 아직 이렇게 살고있나봅니다.


내가 정한 주제의 글을 서로서로 연관되게 써보자.


예를들어 예전 1박2일처럼 어떠한 여행에 대한 글을 포스팅 했다고 칩시다.

서울 이태원, 강남, 홍대, 부산 해운대, 광안리, 제주도, 경상도, 전라도 등 여행에 관심있는 사람이

내 블로그를 보면 여행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가 있으니 그만큼 오래 체류를 하게 될것이고

또 관련정보글을 써나가는 우리도 주제가 잡혀있으면 그만큼 더 그 주제에 집중하고 쓸 소재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글 하나를 다 작성하고 마지막에 관련된 내가 쓴 다른 여행지 포스팅의 링크를 걸어둔다면 그 정보도 노출이 될 확률이 높아지겠죠.



리뷰 글을 써보자.


우리는 하루에 많은것들을 구매하고 사용합니다. 집에만 있으면서도 쿠팡으로 주문하고 시켜먹기도하고 말이죠.

자연스럽게 지나칠만한 부분들도 글쓰기 소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어떠한 제품이 궁금해서 그 제품을 사용해본 사람의 후기를 보고싶어합니다.

그래서 검색을 하고 블로에 들어가 리뷰를 보고 그 제품을 판단하죠.

점심에 먹은 음식, 디저트로 먹은 조각케잌, 집에가면서 읽은 책이나 드라마, 내가 구매한 물건들 등등 종류는 많습니다.

특히 음식이나 화장품, 전자제품, 생필품 등은 검색량이 아주 많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 너무 좋죠? 아무렇게나 찍어도 고화질로 잘 나옵니다.

그 옆에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도 촬영이 되죠. 블로그에 이런 사진과 동영상이 함께 첨부가 된다면 더 좋은 포스팅이 될것같아요.


유튜브나 블로그를 마우스로 돌아다녔다면, 직접 발품팔아 서점에 가보자.


서점에 있는 수많은 책들. 제목을 살펴봅니다.

어떠한 주제의 책 제목을 보고 큰 키워드를 알 수 있지만, 책을 펼쳐보면 맨 앞장에는 그 책의 목차가 나와있습니다.

그 작은 키워드들을 보면 큰 키워드에서 작은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나누는 방법이라고 할까요? OO마트 - 소개/오시는길/상품종류/구매방법/반품교환방법 처럼 

작게 나누고 그 키워드를 주제로 반복적으로 포스팅 해보면서 점점 수월하게 글을 쓸 수 있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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